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산울산경남지회(이하 KFA 부울경지회)가 주관한 ‘제9기 부산 프랜차이즈 사관학교’ 가 13일 수료식을 끝으로 12주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수에서는 총 29명의 수료생이 배출됐다.
이번 9기 과정은 올해 8월 개강해 약 3개월간 진행됐으며,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실무, 소상공인의 지속 성장 전략, 브랜딩·마케팅 전략, 지역 성공 CEO 초청 강연 등 실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현장 중심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부산 프랜차이즈 사관학교는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가맹사업 운영자, 소상공인 리더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 과정으로, 지역 프랜차이즈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자생력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수료식에는 부산시 중소상공인지원과 관계자와 KFA부울경지회 오몽석 회장, 남구만 명예회장, 부자비즈 이경희 주임교수, 주강재 교육분과위원장, 8기 원우회 회장 오상윤 대표 등이 참석해 9기 수료생들을 축하했다.
이 자리에서 오몽석 회장은 “12주간의 부산 프랜차이즈사관학교 9기 교육과정을 무사히 마치신 것을 축하드린다. 이번 과정을 통해 쌓은 지식과 경험, 그리고 소중한 인적 네트워크가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 졸업은 끝이 아닌 새로운 만남과 도전의 시작이니, 앞으로도 배운 내용을 실무와 현장에서 활발히 활용하시길 기대한다”라며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부산시 공정거래지원팀 김경리 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지식과 성공 노하우를 배우신 경험이 향후 사업 성장의 든든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가맹점이 현재보다 10배 이상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응원했다.
남구만 명예회장은 “프랜차이즈사관학교 수료생 여러분의 노고를 축하드리며, 배운 경험과 지식이 앞으로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주강재 교육분과위원장은 “12주간의 교육 과정을 무사히 마친 것을 축하드리며, 이번 교육이 사업 성장과 네트워킹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8기 원우회 오상윤 회장은 “이번 교육이 사업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9기 원우회를 대표한 김영환 원우회장은 “짧게 느껴질 만큼 알차고 뜻깊은 시간 속에서 서로의 브랜드를 공유하고 부족한 점을 보완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었던 경험이 큰 의미가 있었다며 오늘의 졸업은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며, 앞으로도 총동문회와 KFA부울경지회를 통해 지속적인 교류와 성장을 이어가길 희망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주임교수 이경희 소장(부자비즈 대표)은 “이번 12주 과정이 사업을 꾸준하고 튼튼하게 성장시키는 기반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함께 성장해 나가는 동반자가 되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교육생들은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 지식을 얻었다”, “강사들의 경험을 통한 구체적 조언이 큰 도움이 됐다”, “사업 전략을 명확히 세우는 계기가 됐다”, “교육을 통해 뜻깊은 인적 교류와 협력 기회를 얻었다”고 평가를 남겼다.
한편 KFA 부울경지회는 앞으로도 지역 기반의 건전한 프랜차이즈 생태계 조성과 소상공인 지원 강화를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며, 제10기 부산 프랜차이즈 사관학교는 2026년 3월 개강 예정이다.
출처 : 윤준석 기자
원문 : https://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5111415174045631
관련기사
국토일보 - http://www.ikld.kr/news/articleView.html?idxno=324277
이코노미사이언스 - https://www.e-scienc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6126
문화저널21 - http://m.mhj21.com/170626
포인트경제 - https://www.pointe.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153
시사매거진 - https://www.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0882